◀ 감정(느낌)을 표현하는 언어 ▶ > 좋은글

민족화합청소년본부


좋은글

HOME > 자료실 > 좋은글

◀ 감정(느낌)을 표현하는 언어 ▶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작성일17-02-21 13:55 조회1,076회 댓글0건

본문


◀ 감정(느낌)을 표현하는 언어 ▶

▶ 기쁨
가슴이 벅차다. 감개무량하다. 끝내준다. 기차다, 기똥차다. 기쁘다. 기분좋다. 기분 째진다. 기분최고다, 기뻐 까무러치겠다. 기뻐 환장하겠다. 개운하다. 굴러온 호박이다. 경사스럽 스럽다. 그럴싸하다. 괜찮다. 구름을 탄 것 같다. 날것같다. 낭만적이다. 너무 기뻐 울고 싶다. 너무 좋다. 도라지 땡이다. 둥둥떠가는 기분이다. 따봉이다. 더 이상 바랄것이 없다. 대낄이다. 띵호야. 됐다. 드럽게 기쁘다. 만족스럽다. 만고땡이다. 뭉클하다. 먹지다. 바로그거야!, 반갑다. 배꼽 빠지겠다. 뿌듯하다. 뿅간다. 설렌다. 산뜻하다. 상큼하다. 살맛난다. 상쾌하다. 속이후련하다. 신바람난다. 신난다. 신명난다. 신기하다. 쌈박하다. 쓰러진다. 시원하다. 우습다. 웃음이 절로 난다. 유쾌하다. 오 놀라워라. 우와!. Oh,(very) good!. Oh, yeah! 아싸! 앗싸루비아! 예쁘다. 아름답다, 운좋다, 어쩔줄 모르겠다. 엄청좋다. 역시너야. 왕이다. 어깨춤이 난다. 죽인다. 재미있다. 즐겁다. 짜릿하다. 재수좋다. 자랑스럽다. 짱이다. 좋아죽겠다. 좋아 미치겠다. 춤이라도 추고 싶다. 최고다. 캡이다. 탁월하다. 통쾌하다. 폼난다. 홍콩간다. 황홀하다. 후련하다. 흥겹다. 흐뭇하다. 행복하다. 허벌나게 기쁘다. 화색이 돈다. 환상적이다. 흥분된다. 화통하다. 훌륭하다.

▶ 슬픔
가슴이 미어진다. 가슴이(마음이)아프다. 괴롭다. 괴롭다. 고통스럽다. 가슴이 찟어지는 듯 하다. 가슴이 저린다. 가슴이 매인다. 가슴이 싸늘하다. 가슴이 싸하다. 가슴이 아린다. 가슴이 터질 것 같다. 끝장이다. 가련하다. 가슴에 소금을 뿌린 것 같다. 눈물겹다. 눈물이 나오려교 한다. 눈물이 앞을 가린다. 눈앞이 캄캄하다. 답답하다. 땅이 꺼진다. 떠나고 싶다. 막막하다, 멍우리가 든다. 뭉클하다. 모든 것을 잃은 것 같다. 북받힌다. 비참하다. 비통하다. 비애가 느껴진다. 살맛안난다. 상심하다. 슬프다. 슬퍼죽겠다. 서글프다. 서럽다. 설움이 북받치다. 섭섭하다. 속상하다. 시리다, 심난하다. 쓰라리다. 쓰리다. 씁씁하다. 안타깝다. 앞이 안보인다. 암담하다. 애간장이 녹는다. 애가 탄다. 애달프다. 애끓다(애간장이 끓는다). 애석하다. 애잔하다. 애절하다. 애처롭다. 애통하다. 애틋하다. 원통하다. 어머니! 억장이 무너진다. 오호 통제라! 오 주여! 우울하다.l 울고 싶다. 울적하다. 울컥 올라온다. 인생 무상하다. 죽고 싶다. 짠하다. 찡하다. 참담하다. 착찹하다. 처참하다. 처량하다. 청승맞다. 측은하다. 피가 마른다. 하늘이 무너진다. 혼자있고 싶다. 환장하겠다.

▶ 분노
깬다. 기찬다. 끓는다 끓어. 기가막힌다. 골난다. 골때린다. 괘씸하다. 끔찍하다. 기절할 것 같다. 눈에 불이난다. 돌아버린다. 두근두근하다. 뚜껑열린다. 땀난다. 미칠 것 같다. 미치고 팔짝뛰겠다. 머리에 쥐난다. 머리에 연기난다. 머리끝이 솟는다. 분개한다. 불쾌하다. 별꼴이야. 복장터진다. 분하다. 불난다. 부아가 난다. 살이 떨린다. 생각하기 싫다. 속상하다. 속터진다. 속 뒤집어 진다. 스팀받는다. 성질난다. 신경질난다. 씩씩댄다. 씁쓸하다. 얼굴이 푸르락 붉으락한다. 열받는다. 열불난다. 울화가 치민다. 울화통 터진다. 어이가 없다. 억울하다. 짜증난다. 재수없다. 저기압이다. 진절머리난다. 질린다. 지긋지긋하다. 주먹이 운다. 치가 떨린다. 참혹하다. 충격적이다. 폭발할 것 같다. 피가 거꾸로 솟는다. 할말이 없다, 화가 치민다. 환장하겠다. 혈압모른다.

▶ 무서움
간이 콩알만해진다. 기절하겠다. 두렵다. 무섭다. 머리카락이 선다. 몸이 언다. 소름끼친다. 섬찟하다. 스산하다. 식은땀이 난다. 심장이 멎는다. 오싹하다. 오뉴월에 서리발 날린다. 오금이 저린다. 으스스하다. 아찔하다. 입술이 마른다. 쭈뼛쭈뼛하다. 쩔쩔맨다. 쫄린다. 진땀난다. 전율을 느낀다. 찬바람이 난다.

▶ 미움, 시기, 질투
가증스럽다. 깍쟁이다. 고깝다. 고소하다. 괴롭다. 깨소금이다. 꼴 보기 싫다. 구역질 난다. 눈에 가시다. 눈꼴사납다. 눈 튀어나온다. 뇌꼴스럽다(못마땋하고 아니꼽다.) 닭살돋는다. 떨떠름하다. 때려죽이고 싶다. 두고보자. 더럽다. 밉다. 못마땅하다. 못말린다. 못봐주겠다. 물맛이다. 부럽다. 밥맛이다. 배아프다. 보기싫다. 배배꼬인다. 샘난다. 섭섭하다. 싫다. 쌤통이다. 썰렁하다. 의심스럽다. 얄밉다. 아니꼽다.l 안달난다. 야속하다. 약오른다. 왕짜증이다. 역겹다. 재수없다. 정떨어진다. 지렵다. 지긋지긋하다. 징그럽다. 치떨린다. 쳐다보기도 싫다. 혐오스럽다. 형편없다. 화가난다

▶ 욕심
갖고 싶다. 개염(시새워서 탐내는 욕심)난다. 개걸스럽다. 건드리지마. 남주기 아깝다. 놀부심보. 노랭이 같다. 눈꼽 만큼도 용납못해. 눈독들이지마. 나 내꺼야. 돼지같다. 마음을 비웠다. 먹고 싶다. 미련이 생긴다. 몽땅 갖고 싶다. 못잊어, 배아프다. 배부르다. 부럽다. 빼앗고 싶다. 심보가 고약해, 심통난다. 스쿠르지같다. 아깝다. 욕심난다. 아귀 같다. 음흉하다. 주기싫다. 찜했다. 침발라놨다. 탐난다. 탐욕스럽다. 하고 싶다. 훔치고 싶다.

▶ 외로움, 고독, 절망

가슴이 텅비었다. 가슴이 서늘하다. 감옥같다. 고독하다. 고통스럽다. 고즈넉하다. 공든탑이(가슴이. 하늘이) 무너지는 듯하다. 그늘지다. 깜깜하다. 끝장이다. 끝인 것 같애. 괴롭다. 공허하다. 골팬다. 그립다. 기대고 싶다. 나 혼자같다. 나홀로집에, 난 안될 것 같다. 내마음 누가아랴. 널널하다. 눈물난다. 답답하다. 땅이 꺼지는 것 같다. 떠나버리고 싶다. 마음이 휑하다. 망했다. 막막하다. 막다른 골목같다. 멍하다. 모든 것이 허사같다. 무인고도인 듯하다. 물러날 곳이 없는 것 같다. 미치겠다. 못살겠다. 맥빠진다. 밤이 길다. 밤이 싫다. 밤이 무섭다. 버려진 사람같다. 벼랑끝에 서있는 것 같다. 비차마다. 보고 싶다. 밤이 무섭다. 버려진 사람같다. 벼랑끝에 서있는 것 같다. 비침하다. 보고 싶다. 뻥 뚫린 것 같다. 사람본지 오래다. 사람이 그립다. 사막을 걸어도 발자국도 남지 않을 것 같다. 사방이 절벽같다. 사방이 꽉 막힌 것 같다. 산다는게 뭔지, 살고싶지 않다. 삭막하다. 숨이 막힌다. 서글프다. 시렵다. 심심하다. 심난하다. 식욕이 없다. 실망스럽다. 쌀쌀하다. 썰렁하다. 쓸쓸하다. 쓰라린다. 삶의 의미가 없다. 세상이 나를 버린 것 같다. 아무도 없는 것 같다. 암담하다. 외기러기다. 외롭다. 우울하다. 우수에 젖다. 울적하다. 울고 싶어라. 외로운 갈대 같다. 외톨이 같다. 왠지 슬프다. 음산하다. 인생은 나그네 같다. 잊혀진 갈대 같다. 이렇게 살면 뭐해, 저물어간다. 적막하다. 적적하다. 절망적이다. 죽을때가 된 것 같다. 죽고 싶다. 참담하다. 처연하다. 처량하다. 춥다. 침울하다. 캄캄하다. 하늘이 노랗다. 혼자인 것 같다. 혼자 내동댕이쳐진 것 같다. 허하다. 허전하다. 허망하다. 허무하다. 허탈하다. 희망이 없는 것 같다. 힘빠진다. 훌훌 떠나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본부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민족화합청소년본부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민족화합청소년본부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도구로 83
TEL : 02-2690-0089,010-4050-9191 / FAX : 0303-0111-1949 / e-mail :prayer321@hanmail.net
청소년보호에 관한 상담이나, 학교폭력, 사이버 폭력등 청소년 관련 상담을 게시판 상담을 통해 모두 받고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